– 진로비전, 리더십 함양 및 노동 인권 교육 등 제공 –
888토토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전주생명과학고등학교 2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8일 취업 디자인 성장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고용노동부가 시행하는 고교생 맞춤형 고용 서비스 사업의 참여 재학생을 대상으로 글로컬 사업과 연계하여 농생명학과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주체적으로 설계하고, 사회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미래를 구체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된 가운데 ▲진로설계 및 취업비전 적립 ▲직업‧적성 탐색 ▲진로비전 & 셀프리더십 ▲4차 산업시대 미래직업 디자인 ▲청소년 노동인원 교육 등 주제별로 다양하게 운영됐다.
특히 진로 탐색을 위한 다양한 활동 및 자기 이해와 직업 세계 탐색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직업군을 찾는 방법을 모색하고, 현실적인 취업 전략에 대한 강연을 통해 취업 시장 변화 등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고3이 된다는 막연한 두려움과 진로에 대해 구체적 계획이 없었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선취업·후진학에 대해 관심이 커졌고, 취업에 대한 자신감도 높아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지숙 미래인재개발처장은 “이번 캠프가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미래를 구체적으로 설계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지역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